티스토리 뷰

반응형

Visual Studio Code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었으며 Linux, Widonws, Mac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는 에디터 툴입니다.

Git을 연동하기 쉽고 여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어서 사용성이 높습니다.

 

설치 경로

https://code.visualstudio.com/download

 

Download Visual Studio Code - Mac, Linux, Window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Download Visual Studio Code to experience a redefined code editor,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code.visualstudio.com

 

VSC(Visual Studio Code)에게는 미안하지만..저는 사실 툴 활용을 잘 못하는거 같습니다. ㅜㅜ 주로 중복체크 할 때나 소스 비교, DB 관련해서 사용을 많이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Visual Studio Code와 DB(PostgreSQL)를 연결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왼쪽 5번째, EXTENSIONS 버튼을 누르고 검색창에 postgresql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설치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나타납니다. Install을 누르면 설치 완료!

 

다음은 왼쪽에서 5번째. 원형통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를 누르고 안내에 따라 DB경로와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잘모르겠다면 다시 플러그인을 검색하고

Usage를 보며 어떻게 DB를 연결하는지 따라하면 됩니다.!!

완료 되었습니다. 저는 먼저 coupon이라는 테이블을 만들었고, 만든 테이블을 select 해봤습니다. 현재는 데이터가 없어서 사진과 같이

칼럼명만 조회가 됐습니다.

 

쿼리를 실행하는 단축키는 PostgreSQL은 기본으로 F5로 되어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쿼리를 실행하려면 fn + F5를 누르면 됩니다.

 

단축키를 변경하고 싶다면 

Preferences > Keyboard Shortcuts 로 들어가서 변경하면 됩니다.

 

커맨드 창을 띄우는 명령어 입니다. 

Mac

Comman + Shift + p   

 

Windows

Ctrl + Shift + p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