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피터 노트북

주피터 노트북은 웹브라우저상에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코딩하고 결과도 같이 볼수 있게 해주는 대화식 환경의 편집기로
코딩하는 과정과 결과물을 고스란히 기록으로 남기기 좋아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한다. 

 

보통은 주피터 노트북을 서버에 설치해서 사용하지만 Google Colab(Colaboratory), Microsoft Azure Notebook 등을 사용하면 별다른 설치 없이 무료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파이썬을 작성하고 실행할 수 있다.

 

Azure Notebook을 이용하고 있기에 Azure를 통해 주피터 노트북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말하려 한다.

Azure Notebooks는 무료 호스트 서비스이며 설치 없이 클라우드에서 Jupyter Notebook을 개발하고 실행합니다. Jupyter(이전의 IPython)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이며 이를 통해 Markdown 텍스트, 실행 코드, 영구 데이터, 그래픽 및 시각화를 Notebook(jupyter.org의 이미지 허가)이라는 공유 가능한 단일 캔버스로 손쉽게 결합할 수 있습니다

 

https://notebooks.azure.com/Microsoft/projects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한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있다면 해당하는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1. New Project생성

2.Notebook 생성

3. 코드 실행

필요에 따라 pandas, numpy, sklearn 등을 import하여 적절하게 사용하면 된다.

 

가격 정책

Azure Notebooks는 무료 서비스이지만 각 프로젝트는 남용을 방지하기 위해 4GB 메모리 및 1GB 데이터로 제한됩니다. 이러한 한도를 초과하는 합법적인 사용자는 Captcha 챌린지를 참조하여 Notebook 실행을 계속하세요.
모든 한도를 해제하려면 Azure Active Directory를 사용하는 계정(예: 회사 계정)으로 Azure Notebooks에 로그인합니다. 해당 계정이 Azure 구독과 연결된 경우 해당 구독 내의 모든 Azure Data Science Virtual Machine 인스턴스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젝트 관리 및 구성 - 컴퓨팅 계층을 참조하세요.
Notebook 서버는 최대 8시간 동안 존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컨테이너는 이 제한이 적용되지 않으며 이 시간 이후에도 계속 실행되지만, 시스템 안정성을 위해 장기간 지속되는 세션은 때때로 종료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명령어

- 셀 활성화 - 커맨드모드(enter) / 셀 비활성화 - 편집모드(esc)

 셀 활성화 상태에서 코드를 입력한다.
셀 비활성화 상태

- 셀 추가 및 삭제는 비활성화 상태에서 해야 한다. 셀 위에 추가 (A)/ 셀 아래 추가 (B) / 셀 삭제 (X)  

- Code상태에서 Markdown으로 전환 (비활성화 상태에서 M)

- 셀 실행 (shift + enter)

- 메소드안에 인자값 확인(shift + tab)

- 자동완성(tab)

 

 

추가로 help > Keyboard shortcuts를 보면 다른 단축키들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https://docs.microsoft.com/ko-kr/azure/notebooks/azure-notebooks-overview

 

Azure Notebooks 미리 보기 개요

설정 또는 구성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무료 Azure Notebooks 미리 보기 서비스를 사용하여 클라우드에서 Jupyter Notebook을 실행합니다.

docs.microsoft.com

https://opentutorials.org/module/2980/17782

 

주피터 노트북(jupyter notebook) 으로 문제풀기. - 파이썬_실전 프로젝트

주피터 노트북은 웹브라우저상에서 파이선(혹은 다른언어)를 코딩하고 결과도 같이 볼수 있게 해주는 툴입니다. 텍스트 편집기 처럼 텍스트와 코드를 셀이라는 단위로 나열해가면서 편집할수 �

opentutorials.org

 

반응형
댓글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